존경하는 60만 현종 여러분!
새해 인사가 늦었지만 현종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웃음이 넘쳐 흐르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근간 합리적이고 도덕적인 가치관과 조상에 대한 향념이 급속히 퇴조하고 있고 사상 유래 없는 코로나의 대유행으로 사회활동이 크게 위축된 상황하에서도 종사를 이끌어 주신 원로분과 25개파회장,이사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 인동장씨는 시조 삼중대광(三重大匡) 부군께서 옥산(玉山)에 조기(肇基)하신 이래 1천여 년간 계계승승(繼繼承承)하며 환달은유(宦達隱喩)와 명유석학(名儒碩學)이 끊임없이 이어져 온 대문벌(大門閥) 입니다.
불초(不肖)는 미련하고 지둔(遲鈍)하지만 대종회장의 소임을 제 일생의 마지막 봉사직이라 생각하고 조상의 위업(偉業)을 높이 받들고 자손 돈목(敦睦)이라는 숙명적인 과업을 실천하는데 솔선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현종 여러분!
일가는 백대지친(百代之親)입니다. 대강령(大綱領)인 숭조목종(崇朝睦宗),충효전가(忠孝傳家),후진양성,사회봉사라는 인동장문의 4대 덕목(德目)이 누대(累代)를 지나도 찬연(燦然)히 이어지고 빛나도록 그 기반을 굳건하게 구축 하겠습니다.
그리하여 60만 자손들이 목족(睦族)하고 돈신(敦信)하며 전통을 바탕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천년세족 인동장씨의 위상을 높이는데 대종회가 그 중추적(中樞的)인 역할을 담당하겠습니다.
끝으로 변함없는 지도편달(指導鞭撻)을 당부 드리며 현종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하면서 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4월 5일
仁同張氏大宗會長 珽 圭 拜上